한양대학교병원

목록으로 이동

2020년 03-04월호

한양대학교의료원 매거진  <사랑을실천하는병원> VOL.162건강한 내일을 함께 준비하는 의료원이 되겠습니다


만물이 소생한다는 봄에 인사드립니다. 유난히 춥지 않았던 겨울이 지나고 어느덧 봄 기운이 만연합니다. 봄이 오면 설레기만 했던 과거와는 달리. 황사와 미세먼지를 걱정하는 시대, 환절기 질환을 걱정하는 세대를 맞게된 것 같아 유감이 앞섭니다. 전국을 강타한 코로나19로 고생하고 계신 한양대학교의료원 가족들에게도 안부를 묻습니다.

2020년 한양대학교병원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테마는 ‘세대’입니다. 다양한 세대론이 트렌드에 맞춰 부각되는 시대입니다. 이에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에서는 여섯 호에 걸쳐 유아청소년기부터 청년, 중장년, 노년에 이르기까지 각 세대별로 주의해야할 질환의 정보를 심도있게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3+4월호는 유아청소년기에 해당하는 ‘알파세대’의 건강 이야기를 나눕니다. 알파세대는 2011년에서 2015년에 태어나 기술적 진보를 경험하며 자라난 유아청소년 세대를 지칭합니다. 스마트 기기만 들여다보는 우리 아이가 시력에 문제가 생기진 않을지,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비만 문제가 있진 않을지, 학습에 집중 못하는 아이가 ADHD에 해당하는 것은 아닐지 걱정이 많은 분들께 소아청소년과・정신건강의학과 교수진이 정확한 정보를 제공드립니다. 

한양토픽에서는 의학연구원 및 산하 센터의 소식을 전합니다. 지난 해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 주관연구기관으로 선정된 쾌거에 이어, 본격적으로 연구중심병원의 박차를 가하는 한양대학교병원의 모습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또 다이내믹한양에는 저서 <학교도 병원도 알려주지 않는 술 한잔의 의학>을 편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응급의학과 강보승 교수의 인터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한양대학교의료원을 찾는 모든 분들께 건강과 평화가 가득 하시길 언제나 기원합니다. 앞으로도 모든 세대의 라이프 사이클 가이드가 되어 여러분의 삶의 여정을 든든히 지키겠습니다. 

 

한양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최호순

Contents

2020.03.12

첨부파일

2020 사랑실천 3 4-최종-펼침-out.pdf

년도

2020

제호

162